4/12 테슬라 뉴스 요약
오늘 테슬라는 186.67을 기록
오늘 하루 1.17%가 상승
어닝까지는 약 8일 정도가 남아 있다고 인베스팅닷컴에서는 예상
4월 3일부터 4월 11일까지 한 달 동안의 변동성 최근 5일 연속 하락 오늘 1.17% 상승 이달 동안 변동성은 10.02%의 하락
주가가 상승하게 된 이유
애널리스트의 테슬라에 대한 좋은 분석도 영향을 주었을 것
현재 테슬라는 가격 인하와 메가팩토리를 발표한 것을 두고 대부분의 월가의 애널리스트는 이를 부정적으로 평가
반면 베어드의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베스트픽이라면서 다른 의견
주가가 252달러로 예상한다라는 의견을 재확인
베어드가 선택한 베스트 주식 종목이라고 밝힘
테슬라가 업계 최고의 영업마진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며
현재 경제적인 어려운 상황을 견뎌낼 수 있는 회사이고
동종업계에서 최고의 위치해 있는 회사가 바로 테슬라라고 발표
영업마진을 이유 - 테슬라의 영업 마진 현재 17%의 마진이라는 모든 자동차 회사들 중에서 최고의 영업 마진
도요타의 영업마진 7%
현대 영업마진은 7%
포드 영업마진 4%
차량 한 대당 올리는 수익
테슬라 수입은 9557달러
현대는 831달러의 수입
현대가 차를 11대 팔아서 올리는 수입이 같다
포드는 468달러 적자
결국 전기차 회사를 투자할 때
어떤 회사에 투자를 하는 것이 현명한지 알 수 있는 문제이며 제품을
팔아서 마진을 많이 남기는 쪽이 곧 유가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
테슬라가 발표한 중국의 메가팩토리에 대해서는 고정식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는 것을 지적
앞으로도 테슬라의 에너지 사업이 계속 탄력을 받고 성장할 것을 예상
미국 epa에서는 이번 이렇게 새로운 차량 배기가스 규제를 발표할 예정인데
이 규정은 2030년까지 미국 전기차 시장의 점유율을 50%에서 최대 60%까지 끌어올리기 위해서 고안된 규제
테슬라가 미국 내 규모와 제조 능력으로 인해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더 엄격한 규제가 시작하게 된다면
가장 큰 혜택을 받을 것은 바로 테슬라임
베어드의 테슬라에 대한 생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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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가 중국의 새로 지으려고 하는 공장인 메가팩토리는 메가팩을 생산하는 공장
건설은 2023년 3분기부터 시작
본격적인 메가팩의 생산은 2024년 2분기로 예정
중국에서 연간 1만대의 메가팩을 생산할 것으로 기대
테슬라는이를 통해 연간 20 빌리언 달러의 수입을 올릴 것으로 예상
2031년까지 재생에너지로 변화하려는 움직임이 크기 때문에이 시장은 앞으로 250 빌리언
달러의 규모로 그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
호주의 경우 2032년까지 현재 쓰고 있는 화석 연료에서 재생 에너지로 70%를 대체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 들어가는 예산만 62 빌리언 달러인 상황이기 때문에 호주뿐만 아니라 전 세계 국가들이
호주와 같은 비슷한 계획을 세우게 된다면 고정형 배터리 시장 역시엄청난 규모로 성장할 수 있음.
메가팩이 필요한 이유는 전력의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이나 겨울 같은 상황에서
급증하는 전기 사용량을 감당하려면 석탄을 이용한 화력발전으로 충당해야
하는데이를 메가팩을 이용해서 대신할 수 있게 되고 그렇게 되면 화석 연료의 사용을 대폭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기후 온난화로 인해서 석탄의 사용을 금지하는 지금 메가팩의 수요는 앞으로 계속해서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
모건스탠리에서 리포트
제목-현재 테슬라가 중국에서 메가팩을 대량 생산하는이 메가팩토리를 건설하는 것을
본다면 이것은 바로 테슬라가 전기차를 만들 때 필요한 배터리보다 현재 더 많은 배터리의
공급이 생겼다는 신호로 해석해야 한다고 분석
일론 머스크가 3월 1일에 열린 투자자의 날에서 발표한 바 때문
테슬라의 메가팩 생산을 늘리는 시점은 배터리의 공급이 전기차를 만들 때 들어가는
수요보다 더 많이 공급될 때라고 말했기 때문이고 지금 테슬라가 메가팩 공장을 발표했기 때문에이 말은
바로 현재 배터리 공급이이 말은 현재 배터리의 공급량이 앞으로 초과 상황이 될 것으로 해석해 볼 수 있음
테슬라는 전기차에 필요한 배터리보다 더 많은 배터리가 공급될 경우 그 넘치는 배터리를
메가팩으로 돌리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
테슬라의 판단으로는 2024년을 그 시점으로 생각
현재 배터리의 공급이 초과 상황이라는 시그널
호주에서는 테슬라의 가정용 고정식 배터리 저장장치인 파워월의 가격 인하를 결정
2022년 만에도 12,750달러였던 파워홀의 가격은 16,230달러로 급격하게 인상
2023년 4월 테슬라는 파워홀의 가격을 14,599달러로 인하하면서 11.5% 인하를 결정
이것은 수요의 부족이 아니라 배터리 원자재의 가격 인하와 공급의 증가가 테슬라 파워월의 가격 인하의 이유
호주의 파워월 가격추이 2017년부터 2023년까지 확인해 보면
2022년 11월 달에 최고점을 찍고는이 파월의 가격이 계속해서 내려오는 것을 볼 수 있음.
리튬의 가격과 한번 비교해서 보면 11월 달 최고치를 찍고 가는 리튬 그래프와 비슷한 상황인 것을 볼 수 있음.
테슬라는 두 개의 공급망체인을 가지고 있는 몇 안 되는 회사로서 배터리 공급에서 더 큰 이익을 누릴 것
모건스탠리의 생각으로는 테슬라가 대량 생산과 가격 그리고 전기차의 기술에서 다른 회사들보다 훨씬 더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분석하며 테슬라가 현재 가격을 인하하는 결정을 하는 것은 테슬라도 그 위험을 잘 알고 있지만
내린 결정이라고 분석하고 있고 이렇게 전기차의 가격을 인하하는 결정은 앞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피할 수 없는
일이 될 것. 테슬라는 가격에서 그 우위를 지키기 위해서 먼저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테슬라를 대변하고 있는 모건스탠리의 리포트
일론 머스크의 전략을 한번 보게 되면 배터리의 공급이 부족할 때는 우선
전기차에 집중을 하고 배터리 생산량이 전기차의 생산량을 넘어서게 된다면
이때는 메가팩을 이용해서 또 다른 비즈 서비스를 만드는 구조
전기차에서 가장 비싼 부품인 배터리의 공급이 증가하게 된다는 말은 배터리 가격이 인하하게 된다는 말과 같으며
테슬라는 전기차의 가격 인하를 먼저함으로써 다른 경쟁업체보다 가격에서 우위를 지키게 되고 시장을 파괴시킬 수 있으며 테슬라는 충분해진 배터리를 이용해서 점점 더 에너지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되고 결론적으로는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있는 에너지 회사로서 자리매김 하게 될 것
중국에서 건설하게 될 메가팩토리의 발표는 앞으로 테슬라가 에너지 회사로서 성장할 것 알리는 시작이 될 것임.